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LG 15인치 그램 15ZD90N-VX50K 개봉기 및 CPU 씨네벤치

by 써클체인지업 2020. 9.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15인치 그램 15ZD90N-VX50K의 구성품 및 포투 구성 소개와 CPU 씨네벤치 결과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인터파크에서 쿠폰으로 할인 받고 카드 결제 할인 받아서 실매구매가는 저정도 됩니다. 만만한 가격은 아니네요. 옵션에서 보시듯 256GB M.2를 추가로 장착했습니다.

 

 

15ZD90N-VX50K 스펙

 

출처 : 다나와

국내 대기업들이 만드는 노트북들은 AMD보다는 인텔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CPU는 I5-10세대가 장착이 되어 있구요, 15인치 노트북 답게 키패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썬더볼트3을 지원하는 포트가 1개 있다고 적혀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디스플레이 출력 뿐만 아니라 충전까지 가능한 포트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충전은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고 하니 유용한 포트인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80Wh로 이전 모델들 보다 소폭 상승한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삼성전자가 고가 노트북 라인업으로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FLEX 라인을 새롭게 밀고 있는 반면, LG는 그램 라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다 겪어본 저는 휴대적인 측면에서는 그램의 낫고, 그리고 직관적인면에서는 FLEX가 다소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제품이 더 좋다라기보다는 본인의 용도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시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품 소개 및 CPU 벤치마크

 

박스는 깔끔한 화이트 박스에 GRAM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은 노트북과 노트북어댑터, 키스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도 구성품에 포함시켰으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트북 좌측 포트 구성입니다. AC 전원 포트와 USB 3.0 포트 및 HDMI포트, 그리고 USB C 포트가 한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USB 포트에 번개표시가 되어 있는데 썬더볼트 3을 지원한다는 뜻입니다. 썬더볼트3은 추후에 다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른쪽에는 USB 3.0포트 2개와 이어폰 잭, 그리고 UFS 카드 슬롯이 들어있습니다. 기존 마이크로SD카드 보다 읽기 속도가 빠르다고 알려져 있는 UFS 메모리는 직렬 인터페이스라 SATA SSD와 비슷한 읽기 속도를 보여준다 합니다.

 

 

 

프리도스 모델이라 윈도우를 직접 설치했는데요, 파티션 이름중에 DNA라고 적혀 있는 파티션은 노트북의 드라이버및 소프트웨어 설치 파일이 들어 있으니 완전한 설치 이후에 삭제하셔도 됩니다. 굳이 삭제 안하셔도 되요.

 

윈도우 설치 및 기본프로그램 설치 후 씨네벤치를 돌려봤습니다.

 

씨네벤치를 돌려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성능이 4세대 I7-4850HQ의 점수에도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결론적으로 설계나 어도비 계열 작업을 주로 하실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모델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AMD 르누아루 시리즈 보다 낮을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정도일줄은 몰랐네요. :(

 

PC도 그렇지만 특히 노트북의 경우 구매자의 용도가 강하게 반영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매하실때 휴대성이냐, 성능이냐, 혹은 디자인이냐를 고민하시고 선택하시면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2020/08/17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레노버 노트북 SLIM3-15ARE R5 초간단 분해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 방법

 

2020/07/31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L3-15IML PD 개봉기!FEAT. 대신하는 개봉기

 

2020/07/15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레노버 옥타코어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SLIM5-15ARE RYZEN7 간단 리뷰

 

 

2020/06/18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삼성 갤럭시 북 flex NT950QCG-K58 구성품 및 간단 리뷰(대신 하는 개봉기)

 

2020/03/15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LG 17인치 울트라 기어, 17UD70N-PX76K 개봉 후기 및 간단 리뷰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