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레노버 옥타코어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SLIM5-15ARE RYZEN7 간단 리뷰

by 써클체인지업 2020. 7. 15.
반응형

 

 

 

 

최근 노트북 CPU 점유율도 AMD가 인텔을 따라잡았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몇몇 노트북의 경우 온라인에서도 예약을 해야 구매할수 있는 경우가 종종 보이는데요, 이번에는 라이젠 옥타코어 CPU를 장착한 레노버 SLIM5-15ARE RYZEN7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펙 및 구성품

 

 

 

SLIM5-15ARE RYZEN7의 스펙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 모델의 특이한 점은 HDD DIY 키트가 포함 되어 있다는 점인데 HDD를 장착하는 슬롯이 아니라 멀티부스트를 통해 HDD를 장착하는 방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노트북에서는 고급모델라인에서만 볼 수 있는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 하고 있습니다. SLIM3와의 차이점은 액정 밝기가 250NIT에서 300NIT로 더 밝아진 액정을 사용했다 합니다. 무상기간은 1년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외관은 꽤나 심플합니다. 무지 박스에 레노버 로고가 적혀있습니다.

 

구성품을 보고 정말 심플하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어댑터와 노트북,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구성품으로는 끝입니다. 어설프게 주변기기를 넣고 비싼것 보다는 차라리 부가 비용을 줄이고 노트북 스펙에 투자를 한 것이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외관 및 포트구성

 

 

 

회색 계열의 노트북이라 색상은 무난한 것 같습니다. 15.6인치답게 키패드를 장착하고 있기때문에 사무용으로 사용하시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구요, 다만 손가락이 굵은 저는 위, 아래 방향키가 조금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댑터의 모양은 USB-C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USB PD(POWER DELIVERY)기술을 이용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합니다. 밖에서도 배터리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 오른쪽은 카드리더기와 USB 3.1포트 2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왼쪽편에는 HDMI포트 USB C타입포트, 헤드셋+마이크 콤보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C타입이 아닌 일반 노트북 어댑터도 사용 가능합니다만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OS 설치 및 벤치마크

 

윈도우 설치 가능한 USB를 꽂아준 후 F2를 눌러 BIOS에 진입합니다. 그 뒤 부팅 순서에서 USB를 1번으로 선택 해주면 윈도우 설치가 진행 됩니다. 보통 2280 사이즈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GPT방식에 UEFI로만 설치 되는 경우가 많은데 2240의 경우는 MBR 설치도 되네요.

 

윈도우는 가급적 최신버전을 설치해줍니다. 몇몇 제조사의 경우 구버전을 설치하면 드라이버 설치프로그램과 충돌이 생겨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레노버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드라이버 설치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품 스캔 및 드라이버 자동설치 과정을 통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는 경우에는 3DP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설치해준 후에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는 LG노트북이 드라이버 잡기가 제일 편했습니다.

 

요즘 CPU 벤치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쓰는 씨네벤치를 돌려봤는데요, 결과는 데스크탑 CPU인 I7-7700K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클럭부분에서는 I7-7700K가 앞서겠지만 멀티코어를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역시 코어가 많은 CPU가 점수가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SLIM5-15ARE RYZEN7의 장점 및 단점

 

이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옥타코어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 하고 가격대가 80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지문인식과 프라이버시 카메라 기능, 그리고 USB C타입을 통해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점도 저에게는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단점으로는 메모리 확장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인것 같습니다. 노트북 구매시 사양을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사양 게임이 안된다 이런 부분은 단점이라고 뽑기엔 힘들것 같습니다. 그리고 HDD 장착 키트를 제공해줘서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점은 좋지만 초보분들은 다소 장착 하기 힘들수도 있다는 부분이 단점이 될수도 있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20/07/04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노트북에 지문 인식 기능 설정하기. 노트북 지문인식 안될때 해결방법

 

2020/06/18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삼성 갤럭시 북 flex NT950QCG-K58 구성품 및 간단 리뷰(대신 하는 개봉기)

 

2020/06/02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삼성 10세대 노트북 NT550XCR-AD3A 메모리 업그레이드 방법!

 

2020/03/15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LG 17인치 울트라 기어, 17UD70N-PX76K 개봉 후기 및 간단 리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