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L3-15IML PD 개봉기!FEAT. 대신하는 개봉기

by 써클체인지업 2020. 7. 31.
반응형

 

 

 

 

 

요즘 본의 아니게 택배 통보를 많이 받습니다.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매해서 저한테 프로그램 설치 부탁을 자주 하는데요, 저야 뭐 최신 노트북(사양이 높든 혹은 낮든)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어서 포스팅도 하고 이래저래 윈윈이 아닌가 싶습니다.

 

택배 출발 됐다는 톡이 오고 하루 뒤 노트북이 도착했습니다. 르누아르 노트북 때와 박스 외관은 크게 다르지 않네요.

 

스펙 및 구성품

 

 

사양을 봤을때 삼성, LG등 브랜드 저가형 노트북과 비교했을때 CPU가 5205U가 아닌 6405U 프로세서가 들어간점, SSD가 256GB인 점은 분명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만 배터리 용량이 30Wh로 다소 작은점이 아쉽습니다.

 

구성품은 어댑터와 노트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소개해드릴 부분은 없네요.

 

 

외관 및 포트 구성

 

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178도로 디스플레이를 눕힐 수 있습니다.  노트북 힌지쪽에 간섭이 생겨서 완전히 180도가 아닌 178도로 눕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레노버 노트북의 웹캠은 고가형처럼 물리적으로 온/오프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어주시면 캠을 사용,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캠을 사용하지 않음 입니다.

 

노트북 왼쪽 측면 포트입니다. AC 어댑터 포트와, HDMI 포트, USB 2.0포트 2개, 헤드셋 포트, 그리고 USB-C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포트는 사진을 못찍어서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 멀티 부스트 외관이 보이고 그 외의 슬롯은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른쪽에도 USB 포트 하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점 및 단점

 

이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HDD 혹은 SSD의 확장 가능성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SSD 이외에도 두개의 HDD/SSD가 추가 가능한데요, 저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 할것 같습니다. 40만원 이하의 금액에서 이정도 사양이면 굉장히 가성비가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다소 작다는점과 위에서도 말씀드린 노트북 우측면에 아무 포트도 없다는점은 노트북에도 유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저로써는 다소 아쉬운 점으로 다가 왔습니다. 

 

※레노버 A/S 참고

레노버 뿐 아니라 대부분의 PC나 노트북들은 생산 일자를 기준으로 AS를 합니다만, 구매영수증을 가지고 계시면 구매 일자 기준으로 AS를 받으실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챙겨 놓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20/07/15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레노버 옥타코어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SLIM5-15ARE RYZEN7 간단 리뷰

 

2020/07/09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레노버 노트북 덮개 열때 전원 켜짐 설정/해제 하기.

 

2020/07/04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노트북에 지문 인식 기능 설정하기. 노트북 지문인식 안될때 해결방법

 

2020/06/02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삼성 10세대 노트북 NT550XCR-AD3A 메모리 업그레이드 방법!

 

2020/03/15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LG 17인치 울트라 기어, 17UD70N-PX76K 개봉 후기 및 간단 리뷰

 

2020/06/18 -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삼성 갤럭시 북 flex NT950QCG-K58 구성품 및 간단 리뷰(대신 하는 개봉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