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팁 & 정보/간단정보

근조/축하 화환 당일에 보내기

by 써클체인지업 2022. 10. 7.
반응형

 

 

 

 

최근 주변에 경조사가 많아서 화환 보낼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사실 경사 보다 조사가 많은 요즘이네요 :(

부고장에 적힌 화환보내기가 꽤나 비싸게 측정 된 것 같았습니다. 사진상으로 보니 화환 디자인은 비슷한데 말이죠. 많게는 40%정도 금액 차이도 났습니다. 같은 값에 같은 디자인이면 굳이 40%나 더 주고 화환을 보낼 필요는 없는 것같습니다.

 

 

1. 화환 업체 선정

 

포탈에서 화환 보내기로 검색하면 지역에 맞게 혹은 금액순으로 블로그가 쭉 뜹니다. 거기서 가장 마음에 드는 업체로 선정합니다. 대표전화로 상담을 하면 축하화환인지, 근조화환인지 물어보고 배달 지역을 물어봅니다. 그러고 난뒤 카카오톡으로 주문서를 보내줍니다.

 

 

2. 주문서 작성

 

전화상담 후 카톡으로 주문서 작성 링크가 옵니다.

주문서 내용에는 화환을 보낼곳, 화환종류 고르기, 근조 문구, 받으시는분, 받으실 시간등 기본 정보를 작성하게 됩니다.

 

현금영수증, 사업자지출증빙등 영수증 처리도 가능합니다.

 

 

3. 입금 완료 후 설치 인증

 

주문서를 작성완료 후 카카오 알림톡으로 입금 계좌번호가 옵니다.

 

입금완료 후에는 저렇게 발주 완료 톡이 다시 옵니다. 발주 완료톡에는 리본에 적는 내용 주소등 주문서에 적힌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해줍니다. 배송지역에 따라 배송비가 +@가 될수도 있네요.

 

한시간~두시간뒤 배송완료가 됐다는 알림톡이 다시 옵니다. 알림톡에는 배달완료된 화환의 사진이 담긴 링크도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화환 사진이 왔습니다. 상주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받았네요.  화환보내기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누구나 스마트폰으로도 화환 보내기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