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팁 & 정보/간단정보

양치질 싫어하는 아이 이거 하나로 해결!

by 써클체인지업 2022. 10. 8.
반응형

 

 

 

 

아이들에게 습관을 잡아주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양치하는 습관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아이와 부모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데요, 아이들에게 양치의 중요성을 인식 시켜주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재미를 통한 습관을 잡아주면 어떨까 하다가 재밌는 어플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POKEMON SMILE이라는 어플인데요, 양치와 포켓몬 게임을 접목 해놓은 어플입니다. 첫째가 양치질 하기 굉장히 싫어했는데요, 이 포켓몬 양치 게임을 통해서 조금씩 양치하는 습관이 잡혀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어플 소개해드릴께요!

 

 

어플 설치 및 사용 방법

 

플레이 스토어에서 POKEMON SMILE 이라고 검색하시면 귀여운 피카츄가 칫솔을 들고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걸 설치 합니다.

 

간단한 게임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보호자가 반드시 뒤에서 지켜봐주세요! 안전사고 예방 차원입니다.

 

 

어두운곳에는 반응하지 않으니 가급적 밝은 곳에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동의 하고 오케이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캐릭터 선택에서 피카츄,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이브이 다섯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한는 캐릭터로 선택하면 되겠죠?

 

 

성별, 생일 등을 입력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입력 없이도 넘어갈 수 있어요)

 

전면 카메라가 기능이 필요한 게임이니 각종 권한은 앱 사용중에만 허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핸드폰을 고정시켜놓고 아이 얼굴이 나오게 한 후 치아 부위별로 양치질을 하면서 충치를 잡는 게임입니다. 약 3분정도 지속 되는 것 같구요, 시간을 잘 지키면서 충치를 열심히 잡으면 게임 후에 포켓몬을 보상으로 줍니다.

 

 

후기

 

첫째의 경우 양치를 안할려고 울고 떼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양치질 게임으로 어느 정도 습관이 잡혀가는 것 같습니다. 보상을 얻기위해 아침, 저녁으로 먼저 양치를 하겠다고 하는 경우가 부쩍 많아졌어요. 혹시나 엄마 아빠가 먼저 아이에게 양치질을 하자고 해도 거부반응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만족하는 어플이네요. 아이의 양치질 하는 습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