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윈도우10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오류 시 해결방법!

by 써클체인지업 2020.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꿀팁을 알려드리고 싶은 써클체인지업입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5(이하 RS5)를 사용하다보면 윈도우 자체에서 그래픽카드를 잡아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자체로 잡아버리는 경우 NVIDIA제어판을 실행 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완전한 삭제를 하지 않으면 드라이버 재설치도 안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오류메세지가 뜨시는 분들도 있으실건데,

이때는 DDU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전 삭제 후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조건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검색한 뒤 재설치 하시면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DDU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작업전에 해당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주시면 좀 더 빨리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DDU 다운로드

구글에서 DDU를 검색하시면 DDU 공식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밑의 사진처럼 홈페이지가 뜹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에 크게 DDU를 다운받을수 있는 배너가 있네요. 빨간색으로 밑줄 그어진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다시 다른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요,

페이지 하단부로 가시면 보시는 봐와같이 Official Download Here라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다운로드 폴더에 ddu 파일이 저장됩니다. 압축 파일이기 때문에 압축을 풀어주시고 폴더안에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ddu가 실행됩니다.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없어요)

2. DDU 사용법

 

처음 실행하시면 이런 창이 뜨는데 이 창은 닫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옵션만 선택 해주시면 되요.

이미지 오른쪽에 장치 타입을 고르는 부분에서 GPU를 고르시고 지우고,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설치된 드라이버가 지워지고 컴퓨터가 재부팅된답니다.

*이때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신 드라이버가 있다면 컴퓨터에 인터넷 선을 뽑아주셔도 됩니다.

컴퓨터가 재부팅되서 드라이버가 정상 삭제 되었다면 바탕화면 해상도가 낮아져 있을텐데요, 이때 다운받으신 드라이버파일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주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이렇게 드라이버 설치가 끝나면 엔비디아 제어판 메뉴가 생기고 각종 설정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DDU를 통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제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되거나 마음에 드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