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윈도우10 넷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 해결방법

by 써클체인지업 2020.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클체인지업입니다. 컴퓨터를 좋아하다보니 지인들이 컴퓨터 조립및 윈도우 설치를 많이 문의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겪게되는 문제 및 오류를 해결해가면서 혼자 알기 아까운 저 나름대로의 꿀팁을 같이 공유해보고자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최근 한글2014나 캐드 2015등의 프로그램을 설치과정에서 넷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가 계속 나서 머리가 아팠습니다. 

 

 

넷프레임워크를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실행될수 있는 환경같은 것은것입니다. 프로그램을 해석해서 실행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예를들면 제가 넷프레임워크 4.0을 사용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가정하면, 그 프로그램을 다른 컴퓨터에 설치했을때 넷프레임워크 4.0이 설치 되어 있어야 프로그램이 실행가능해 지는겁니다.

 

대부분 프로그램들이 별도의 에러 없이 설치가 되지만, 한글이나 캐드, 특히 낮은 버전에서 넷프레임워크 특히 3.5버전의 설치를 요구하는 프로그램이 많더라구요. 특히나 윈도우10같은 경우에는 3.5밑의 버전이 별도 설치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가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음 방법들로 해결했습니다.

 

1. 제어판의 윈도우 기능켜기/끄기

이 방법의 경우 미리 넷프레임 워크를 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제어판을 클릭하시면 윈도우 기능 켜기/ 끄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넷프레임워크 3.5항목이 체크 해제가 되어있는데 체크를 해주시면 설치 진행이 됩니다.

 

이때 주의 하실점은 컴퓨터 관리에서 windows업데이트 항목이 수동이나 자동으로 실행으로 선택 되어 있어야됩니다.

 

2. 닷넷 첨부파일로 설치하기

두번째 방법은 첨부된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보다는 훨씬 쉬운 방법이에요:)

닷넷3.5.vol1.egg
10.00MB
닷넷3.5.vol2.egg
10.00MB
닷넷3.5.vol3.egg
10.00MB
닷넷3.5.vol4.egg
10.00MB
닷넷3.5.vol5.egg
10.00MB
닷넷3.5.vol6.egg
0.53MB

첨부된 압축 파일을 받으시고 압축 풀어주시면 파일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용량 관계로 분할해서 올렸어요 ㅜㅜ

닷넷이라고 파일이 생기는데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주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조금의 시간만 기다려주시면 설치 완료가 됩니다.

이런 화면이 뜨면 설치가 완료됐는데요 아무키나 눌러주시면 창이 닫힙니다. 이후 넷프레임워크3.5 때문에 설치가 안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해결완료됩니다 :)

 

이상으로 넷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고 가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