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메인보드 남은 A/S기간 조회 방법. 메인보드 시리얼 넘버 확인하기! 애즈락, MSI편

by 써클체인지업 2020.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완연한 봄 날씨인 것 같네요. 3월 한달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메인보드 다른 제조사꺼도 빨리 올려야지 하다가 최근에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느라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이번에는 메인보드 남은 AS기간 조회하기 2편 애즈락, MSI 두 제조사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애즈락

애즈락의 경우에도 유통사가 애즈윈과 DND 두 곳이 있습니다. 보통 박스에 유통사 이름이 크게 적혀 있구요, 박스를 버리신 분들은 사운드 포트 쪽이나 메인보드 어딘가에 유통사를 나타내는 스티커가 붙어 있을 겁니다.

 

노란색 스티커로 표시된 부분이 시리얼 넘버, 흰색 스티커로 표시된 부분이 유통사를 나타내는 스티커입니다. 이 메인보드는 에즈윈 제품이네요.

 

애즈락 메인보드 시리얼 보는 방법 설명입니다. 사진의 경우 첫 번째 숫자(생산연도)가 3 두 번째 숫자(생산된 월)가 8이기 때문에 무상기간이 지난 모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에즈윈 홈페이지

에즈윈도, 디앤디컴도 시리얼 조회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MSI

MSI 메인보드의 경우 CS이노베이션으로 AS센터가 통합이 되었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CS이노베이션에서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시리얼 번호의 경우에도 복잡한 것 같지만 매우 간단합니다.

 

박스에 보시면 S/N 다음에 표시가 많이 돼있지만 마지막파트 010B 뒤에 2002가 적혀있는데 저 숫자 네 자리가 생산연도와 생산월을 나타낸다 보시면 됩니다. 저 제품의 경우 20년 2월 제품이 되겠네요.

 

박스가 없을 때는 파워 24핀 장착부를 보시면 박스와 똑같이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MSI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을 통해서 워런티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도 간단하고 제품 최초 구매 시 등록하시면 유용할 것 같네요. 

 

메인보드 AS기간의 경우 거의 다 3년이기 때문에 (사실 PC 구성품 중 가격이 비싼 건 대부분 3년 이상 무상 보증) 조금만 관심 가지시면 허투루 돈 쓰실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구매영수증이 없으신 분들이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시기 힘드신 분들은 해당 AS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남은 보증기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