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콜 오브 듀티 : 워 존 튕김 현상과 해결법.

by 써클체인지업 2020. 3. 12.
반응형

 

 

제 배틀넷 화면입니다.

 

3월 11일부터 오픈 된 콜 오브 듀티 : 워존 (이하 워존)을 해볼려고 하는데 무슨 게임이 이렇게 한번 하는데 빡센지 설치 후에 실행 후 튕김을 계속 하다가 어느 정도 해결 된 것 같아서 공유 해 볼려고 합니다. 간단히 증상과 해결 방법 순으로 나열하겠습니다.

 

1. 게임 실행 후 그냥 막 튕긴다

평소 토렌트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 goodbye dpi 같은 vpn 프로그램을 항상 실행 된 상태로 게임 설치 및 실행을 진행 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에러 문구도 뜨지 않고 게임이 계속 튕기는 증상이 나왔는데, vpn 프로그램을 꺼주니 해결 되었습니다.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는 최신버전으로!

이 부분은 게임 실행 할때 명확하게 명시 되는 부분인데, 그래픽 카드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 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ddu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완전 삭제 한 후 다시 최신 버전으로 설치 했습니다. 

 

 

 

 

3.복구 할수 없는 directx 오류

이 오류는 지금도 창모드로 전환 할때 뜨긴 뜹니다만 아예 사운드 테스트 및 기본설정, 그리고 계정 설정 후에 이 오류창이 뜨면서 게임에서 튕겼습니다.

 

 

 

사운드 테스트 전에 화면 상단에 게임성능 향상을 위에 게임 내에서 소프트웨어가(쉐이더라고 적혀있습니다.) 설치 되는데 인내심을 가지시고 설치완료가 완료 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4. 그 외 설치사항.

혹시나 몰라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넷프레임워크 3.5도 수동으로 설치해줬습니다. 테스트를 사무실과 집에서 다 해봤는데요, 그래픽 카드는 각각 gtx1060 3gb와 6g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증상을 겪으신 분들은 vpn 프로그램을 쓰시는지, 그래픽카드버전이 최신인지, 게임내에 오류방지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설치완료가 됐는지 등을 확인해주시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후 발견 사항

1. 애프터버너가 백그라운드에 실행되고 있었는데, 꺼주니까 다이렉트x오류가 나오지 않음.

 

2. 해외 포럼에도 위에 메모리 에러가 자주 뜨던데요. 이는 클랜 가입 초대를 승인한 유저에 대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걸로 보였습니다. 패치 될때까지 다른 아이디로 게임을 즐기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실제로 제 지인도 저 에러가 떴는데, 제 아이디로 접속하니 문제 없이 플레이 됐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