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팁 & 정보/간단정보

한국 마스크 알리미와 대만 마스크맵 비교.

by 써클체인지업 2020.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클체인지업입니다. 오늘 마스크알리미라는 사이트가 나와서 화제인데요, 대만에도 이와 비슷한 마스크 맵이라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마스크알리미와 마스크맵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비교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마스크 알리미입니다. 마스크 알리미는 편의점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가 지난 5일 본인의 sns계정을 통해 마스크 알리 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코로나 알리미를 만든 대학생 4명과 이두희 대표가 기술자문으로 참여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사용자가 서있는 위치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 여부를 10분마다 알려줍니다. 재고 현황은 요기요의 정보를 받아 업데이트 한다고 하니 정보의 신뢰도는 높을 것 같습니다. 단 접속자가 많은 관계로 빠른 시일 내에 서버를 늘린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mask-nearby.com/ 마스크알리미 사이트

 

출처 : 유튜브 채널 ㅋLAB

다음은 대만의 마스크맵 입니다. 대만의 마스크맵은 마스크 알리미와 달리 정부와 민간이 합작해서 만들었습니다. 대만은 첫 번째 확진자가 나오자마자 빠르게 마스크 수출을 금지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ㅋLAB

그럼에도 불구 하고 마스크 사기는 하늘에 별따기, 1시간 줄서기는 기본이었는데요, 이때 대만에서 마스크 판매에 관한 정책을 두 가지를 폈습니다. 바로 편의점에서 마스크 판매를 금지하고 의료보험 카드를 지참해 약국에서만 살 수 있게 하는 마스크 실명제였습니다. 신분증 뒷자리에 따라 구매 가능한 요일을 나눠서 사람이 몰리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ㅋLAB

마스크 재고 유무 및 수량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마스크맵을 제작한것 이 그 두 번째 정책인데요, 놀랍게도 이 마크스맵은 3일 만에 만들어진 것이라 합니다. 위의 대만 IT장관 오드리 탕이 시민들이 마스크를 사기 위해 줄 서는 것을 보고 민간과 합작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색깔에 따라 마스크 보유량도 알려주고

 

 

성인용, 아동용도 각각 몇 개 남았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요약

 

1. 한국의 마스크알리미는 민간에서, 대만의 마스크맵은 정부와 민간에서 합작으로 만든 사이트이다.

2. 마스크알리미는 재고 유무 까지만 확인, 마스크맵은 어른용, 아동용 재고 유무까지 확인 가능

3. 좋은 건 배우자

 

이상으로 마스크알리미 소개 및 대만 마스크맵과의 비교를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