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모바일

KT 핸드폰 단말기 보험 가입 여부 및 한도 확인 하는 방법

by 써클체인지업 2022. 6. 10.
반응형

 

 

 

 

단말기 보험이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액정이 깨지거나 메인보드 고장등으로 큰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단말기 보험을 들어놓으시면 자기 부담금 20~25%정도로 저렴하게 수리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말기 보험은 폰 개통후 7일안에 가입해야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가의 스마트 폰을 구매하실수록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단말기 보험을 가입할때 기준으로는 보험만기는 보통 가입일로 부터 3년 뒤였습니다.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단말기 가입 여부 확인

 

먼저 폰에서 마이케이티라는 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 화면이 실행됩니다. 왼쪽 상단에 세줄짜리 아이콘을 누르시면

 

마이 메뉴에서 요금/서비스 탭으로 가시면 단말보험/ 교체 프로그램이라고 나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스마트폰 모델명과 가입되어 있는 보험종류, 보험 보장 기간이 나옵니다. 보험 이용 현황을 눌러보겠습니다.

 

저 메뉴에서 보험가입금액이 보상 받으실수 있는 한도 금액이라 보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보험 처리를 한번도 한적이 없네요.

 

만약 제 스마트폰의 액정이 깨져서 수리비가 30만원이 나왔다고 가정하면, 센터에서 액정을 수리하고 대금을 결제한 뒤 추후에 단말기 보험처리를 신청하면 자부담금 20~25퍼센트인 6만원에서 7만 5천원을 제외한 금액이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7일 안에 본인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 만약 한도 비용인 85만원을 다 사용한 경우라면 그 뒤부터는 100퍼센트 자기부담금으로 수리하셔야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