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VGA TO HDMI 컨버터를 이용해 듀얼모니터 구성하기! NX-VH05 후기 포함

by 써클체인지업 2020. 12. 2.
반응형

 

 

 

 

 

구형 PC나 노트북에는 HDMI 포트 없이 D-SUB 포트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니터에는 D-SUB 포트, DVI 포트도 점점 없어지는 추세이며 HDMI 혹은 DP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픽 카드 없는 내장그래픽 PC를 쓰다가 듀얼 모니터로 구성할려면 난처한 상황이 벌어지곤 합니다. 

 

그때 VGA TO HDMI 컨버터를 쓰시면 그래픽 카드 추가 없이도 듀얼 모니터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구성품

 

대략적은 연결 도식도 입니다. 모니터 두대 다 HDMI만 연결 가능한 상태라면 그림과 같은 방식으로 연결하시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신호(인풋)은 D-SUB 출력(아웃풋)은 HDMI를 통한 방식입니다.

 

 

제품페이지에는 간단하게 컨버터만 나와 있는데요, 금액도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넥스트 계열에서는 각종 케이블과 컨버터를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이크로 5핀 to usb 케이블도 동봉되어 있는데요, 컨버터에 전원을 넣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으니 화면이 뜨지 않네요.

 

모니터에서 나온 hdmi 선이 컨버터의 hdmi 포트로 들어가야되고 반대쪽에 D-SUB 포트는 바로 PC 혹은 노트북쪽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컨버터에 전원을 넣어주는 케이블이 살짝 약하게 느껴지던데요, 쉽게 구할수 있는 케이블이라 만약 잘나오던 화면이 갑자기 안나온다면 전원케이블 부터 한번 교체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 후기

 

HDMI포트로 최적의 화질을 뽑아내는 방법은 HDMI 케이블 혹은 DVI TO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 컨버터를 연결해 사용해보니

이렇게 사진처럼 일반 비 PNP 모니터라고 뜨고 권장해상도인 1920*1080으로 맞춰도 DVI TO HDMI 케이블로 연결한 모니터에 비해 살짝 흐리게 보였습니다.

 

모니터 본연의 화질로 보고 싶으신 분은 저렴한 그래픽카드라도 DVI와 HDMI 포트가 달린 그래픽을 하나 장착해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저와 같은 구성으로 쓰시는 분들 중에서도 화질이 정상적으로 잘 나오시는 분들도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