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이 windowsdefender 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by 써클체인지업 2020.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클체인지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부 윈도우 버전(1809버전 이상)에서 발생하는 "이 ~~~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의 해결법에 대해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증상

 

윈도우 디펜더를 끄기 위해 windowsdefender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라고 뜨면서 보안센터가 열리지 않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다른 앱들 또한  새 앱이 필요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연결이 안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 증상들은 기본앱에서 기본앱 변경하기로는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WINDOWS POWERSHELL을 찾아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 참고로 파워쉘은 자동화(Automation)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Windows 운영체제의 API를 사용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확장 가능한 윈도 파워셸(Windows PowerShell)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확장 가능한 명령줄 인터페이스(CLI) 셸 및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명령어 인터프리터라 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언능 건너뛸께요!

 

 

파워쉘 창이 뜨면 아래 명령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Add-AppxPackage -Register -DisableDevelopmentMode “C:\Windows\SystemApps\Microsoft.Windows.SecHealthUI_cw5n1h2txyewy\AppXManifest.xml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TXT 파일로도 첨부합니다.

 

이 윈도우 디펜더 링크 명령어 파워셀에서 할것.txt
0.00MB

저는 이 방법으로 하니 더 이상 새 앱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뜨지 않았으며 해당 메뉴도 이상 없이 잘 실행 됐습니다. 혹시나 같은 증상때문에 골치 아프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해결한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