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팁 & 정보/간단정보

대구 딸기 하이볼과 육회 맛집! 조용하게 한잔하기 좋은 술집 늦게까지 하는 삼팔 포차 소개해드립니다!

by 써클체인지업 2023. 2. 8.
반응형

 

 

 

 

오랜만에 계모임이 잡혀서 대봉동 쪽으로 육회와 딸기 하이볼 맛집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위치와 영업시간 그리고 메뉴 몇개 소개해 드리고 글 마치겠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는 대봉동 술집 골목 초입부에 있습니다. 신규 아파트가 들어오면서 술집 골목 자체의 분위기도 많이 바꼈네요.

건물 외관 및 간판 모습입니다. 영업시간이 조금 늦은편인데 그만큼 늦게까지 운영하시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정면에는 혼술도 가능하게 바 형식으로 되어 있고, 왼쪽으로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사진엔 나오지 않았지만 2층은 다락방 느낌으로 꾸며 놓으셨어요. 나무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2층 테이블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손님들이 계셔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 

 

 

메뉴 소개

 

삼팔포차 메뉴판 입니다. 특정 메뉴보다 야식에 초점을 맞춘 가게 답게 다양한 스펙트럼의 메뉴를 자랑하네요. 저희는 바지락탕과 육회, 딸기 하이볼과 설탕 딸기, 그리고 설탕떡볶이를 시켜봤습니다. 사장님께 딸기 관련 메뉴가 많은 이유를 물어보니 딸기로 유명한 고령에서 직접 딸기를 납품 받으셔서 신선한 딸기로 메뉴구성을 많이 하셨다고 하네요. 메뉴판은 가오픈기간이라 추후에 다시 바뀔수도 있다고 합니다.

 

육회부터 먼저 나왔습니다. 일반 다른 육회집 보다 고기를 조금더 얇게 썰어서 나옵니다. 두꺼운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해주셔도 될 것 같네요. 저는 얇게 잘린 식감이 더 좋았습니다. 요즘 프렌차이즈 육회집을 가도 3만원 이상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가격도 착하고 육회에 간도 알맞게 되어 있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

 

다음은 바지락탕입니다. 이건 술꾼들에게는 시그니쳐 메뉴가 될수도 있겠습니다. 국물이 엄청깔끔 시원하구요, 바지락을 다 까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기에도 좋은 메뉴네요.

 

다음은 치즈떡볶이입니다. 신전이나 엽떡 같은 배달전문 떡볶이 보다는 시장떡볶이에 가까운 소스맛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맛있게 먹었네요. 적당한 맵기에 치즈도 듬뿍 주시고 삶은 계란까지 주셨네요. 메뉴의 감자튀김과도 잘 어울릴 듯합니다.

 

다음 메뉴는 설탕 딸기입니다. 안주로 과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딸기를 농가에서 바로 직납 받으시는 만큼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위에 설탕도 과하게 뿌려지지 않아서 좋았네요.

 

 

마지막으로 생딸기 하이볼입니다. 알쓰인 저는 그냥 하이볼을 먹을려고 하다가 딸기 하이볼이라는 처음보는 메뉴가 있어서 시켜봤습니다. 하이볼 자체가 알콜향이 쎄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 딸기까지 들어가니 더욱 달달하게 하이볼을 즐길수 가 있었습니다. 술 못하시거나 가볍게 한잔하실 분들에게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대봉동엔 늦게까지 하는 술집이 몇개 없어서 아쉬웠는데 삼팔포차가 생기면서 대봉동쪽에서 한잔하게 되면 무조건가게 될 술집인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