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SK 공유기 관리자 접속 방법 및 포트포워딩 설정 하는 방법!

by 써클체인지업 2020.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클체인지업입니다! 최근 본의 아니게 바쁜 일이 겹쳐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 인터넷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방법포트포워딩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방법.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경우 접속 페이지는 192.168.0.1 입니다. 여기서 WIFI 비밀번호와 DDNS 설정, 포트 포워드 설정 등 여러 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는데요, SK 인터넷을 쓰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공유기도 설정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먼저 공유기의 접속 주소 부터 알아야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하신 후 ipconfig /all을 입력하시고 엔터를 입력해주세요.

 

본인의 아이피 주소와 기본 게이트웨이를 비롯한 여러가지 정보가 쭉 나옵니다. 여기서 메모하실 부분은 기본 게이트웨이입니다.

 

아무 브라우저를 하나 실행해주시고 주소창에 위에서 메모한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SK 공유기 접속 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admin이고 비밀번호는 유선 mac주소의 끝 6자리에 _admin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유선 mac주소의 끝 여섯 자리가 abcdef라면 abcdef_admin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wifi 비밀번호나 기타 포트 포워딩 설정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SK 공유기 포트 포워딩 설정

 

예를 들면 집 밖에서 집에 설치되어있는 컴퓨터에 접속하고 싶을 때 접속 가능하도록 문을 열어주는 기능이 포트 포워딩이라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고급설정에서 NAT/라우터 관리를 누르시면 포트 포워드를 나옵니다. 여기서 필요한 부분은 포트 포워딩을 해줄 장치의 내부 IP주소, 외부 IP주소 이렇게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내부 포트에 3389라고 적혀 있는 것은 PC로 원격 접속하는 포트입니다. 이는 PC 원격제어가 목적이라면 무조건 알고 계셔야 되는 포트 번호입니다. 외부 포트는 본인이 알기 쉬운 번호로 하시면 되는데, 내부 포트와는 다른 번호를 추천드립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외부 PC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시도해봅니다. 이때 외부 IP 주소와 외부 포트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됩니다. 입력 양식은 외부IP주소:외부포트번호 의 형식으로 입력해줍니다.

 

설정이 올바르게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원격 제어할 PC에서 원격제어를 허용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