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알PDF로 PDF 텍스트 수정하기.

by 써클체인지업 2022. 3. 18.
반응형

예전에는 PDF를 읽기/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어도비사의 아크로뱃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만 지금은 한PDF나 알PDF등 PDF파일을 읽기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에게 전송한 PDF파일에 오타나 잘못된 항목이 있다면 알PDF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편집 수정을 할수 있습니다.

 

 

알PDF 다운 및 PDF 수정방법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pdf.aspx

 

알PDF | 공식 다운로드

알PDF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알PDF를 다운받는 공식사이트입니다. 무료로 받으실수 있어요.

 

위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설치하시고 알PDF를 통해 파일을 열어줍니다.

 

알PDF를 통해 프로그램을 열고 편집탭에서 텍스트 추가를 누르시면 해당 PDF 파일에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처럼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를 넣을수 있으며 텍스트의 색깔 및 크기조절까지 가능합니다. 단점은 텍스트 추가시 병목현상으로 살짝 버벅거리는 증상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 외 기능

 

 

알PDF에서 가장 애용하는기능은 PDF최적화 메뉴입니다. 특정 관공서 사이트의 경우 일정용량 이상의 PDF파일이 첨부되지 않는 증상이 있는데요, 알PDF의 PDF 최적화 메뉴를 통해 파일 사이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PDF 병합과, 변환탭에서 HWP로 변환 EXCEL로 변환 PPT등 여러 타입의 문서로도 변환 가능합니다. 알PDF외에도 PDF 편집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추천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