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보/인물 소개

인물 소개 1편, 삼성 생명 블루밍스 미녀가드 신이슬 선수 소개!

by 써클체인지업 2023. 4. 11.
반응형

 

 

 

 

농구 좋아하시나요? 주로 NBA, KBL 등 남자 농구를 시청 하시리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여자 농구도 타이트한 수비, 높은 에너지 레벨, 그리고 이쁜 외모의 선수들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생명 블루밍스 팬인데요, 예전 농구대잔치 시절에도 삼성생명 팬이였는데 시간이 지난뒤에도 삼성생명 경기에도 눈길이 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생명의 미녀 포인트 가드 신이슬 선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선수 개인에 대한 악플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달릴 악플때문에 댓글은 비허용으로 해놓겠습니다.

 

 

선수 약력

 

농구 선수 출신 어머니를 따라 농구장에 갔다가 농구를 시작하게 된 신이슬 선수는 2000년 9월 30일생으로 올해 22세 입니다. 신장은 170CM로 포지션은 가드입니다.

 

화서 초등학교 → 온양여중 졸업 → 온양여고 졸업으로 2019년 드래프트 1라운드 3순위로 삼성생명에게 지명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온양 여중, 여고가 농구로 굉장히 유명한 학교더라구요, 어느정도 엘리트 코스를 밟아 온 것 같습니다.

 

게다가 고3 시절에는 종별선수권대회에서 소속 학교의 우승을 이끌고 대회 MVP를 차지하게 됩니다.

 

 

 

프로에서의 기록

 

출처 : WKBL 홈페이지

신이슬 선수의 통산 기록입니다. 신인시절인 2018-2019 시즌 및 2019-2020 시즌은 각각 3경기 밖에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신인이다 보니 출전 기회를 많이 못 받았던 것 같구요, 2020-21 시즌부터 출전 경기가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외국인 용병이 없어진 시즌이라 그 영향도 무시하진 못할것 같네요. 제가 삼성 생명경기를 다시 챙겨보기 시작한 것도 20-21시즌이네요.

 

삼성생명 우승 시즌인 20-21 시즌부터 벤치에서 출전해 쏠쏠한 활약을 했느데요, 20시즌 부터 22시즌까지 세 시즌 동안 2점슛 성공율은 점점 내려가고 3점슛 확률은 점점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신이슬 선수가 깜짝 등장한 선수는 아닙니다

 

2019 시즌 여자농구 퓨처스리그 MVP,  2019 FIBA U19 여자농구월드컵 출전, 2021시즌 퓨처스리그 MVP 등 기회가 오면 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출처 : WBKL 홈페이지

이번 시즌 초에도 신이슬 선수는 주로 벤치에서 출전했는데요 12월경 삼성 생명 주전 포인트 가드인 키아나 스미스선수와 이주연 선수가 큰 부상을 입게 되면서 신이슬 선수가 주전 출장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 결과 시즌 3점 성공률 10위, 어시스트 10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경기 영상 및 일상 사진

 

https://youtube.com/shorts/IPYtMX_Gc44?feature=share 

 
출처 : 유튜브 블밍티비

https://youtube.com/shorts/PIZ_H7GZ4Vo?feature=share 

 

https://www.youtube.com/watch?v=jYpBGrUdmXw 

 

위 영상은 20-21 챔피언 결정전 영상인데요 상대는 국보 센터 박지수 선수가 버티고 있는 KB스타즈 였습니다.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베테랑 김보미 선수와 별브론 김한별 선수가 아주 잘했지만 신이슬 선수 챔피언 결정전에서 알토란 같은 활약을 했습니다. 영상 중반부에 신이슬 선수의 3점슛 장면이 나옵니다. 요약으로 봐도 아주 재밌었던 경기였어요.

 

 

 

출처 : 신이슬 선수 SNS
출처 : 신이슬 선수 SNS

 

시합 중간 중간의 신이슬 선수입니다. 하얀 피부에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무표정한 얼굴로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차가워 보이는데요,

출처 : 신이슬 선수 SNS
출처 : 신이슬 선수 SNS
출처 : 신이슬 선수 SNS
출처 : 신이슬 선수 SNS

일상생활에서는 다양한 표정을 가지고 있는 신이슬 선수입니다.

 

 

앞으로의 기대

 

신이슬 선수의 장점이라면 과감한 3점슛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기록상으로도 3점슛 성공률도 점점 올라가고 있구요.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볼핸들링입니다. 아무래도 트랩 수비 및 강한 압박수비에 볼 간수가 안되는 모습을 점점 보이고 하프코트를 넘어갈때 턴오버로 상대방에게 공격권을 주는 경우도 종종 보입니다.

 

가드 부자인 삼성생명에서 (이주연, 윤예빈, 조수아, 키아나 스미스, 신이슬) 주전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점 보완이 필수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같은 팀의 강유림 선수처럼 슈터로 기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한 두 시즌 뒤 FA 자격을 취득 하실거 같은데 좋은 계약 얻으셔서 행복 농구 하시길 바랍니다.

 

https://instagram.com/leeseul._.0930?igshid=YmMyMTA2M2Y= 

 

신이슬 선수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팔로우 해주시고 응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