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 정보/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가성비 CPU 공랭쿨러 팔라딘400ARG 장착 방법

by 써클체인지업 2022. 7. 2.
반응형

 

 

 

 

팔라딘400 가격 및 스펙

 

팔라딘 쿨러는 3만원 초반대로 형성 되어 있는 저렴한 쿨러입니다. 써모랩 트리니티보다는 몇천원정도 저렴한 편입니다.

 

소켓 지원 : LGA1700/1200/115X/AMD4 로 과거 4~6세대부터 지금나오는 12세대 인텔 CPU까지 모두 장착 가능합니다. AMD도 쿨러 장착이 가능하구요.

 

소비 전력 및 팬 사이즈 : 소비전력은 2OOW에 팬크기는 120mm보다 살짝 큰 130mm입니다. 팬 최대 RPM은 1600입니다.

 

 

 

장착 방법

 

 

 

무난한 쿨러포장입니다. 박스 하단부에는 제품의 대략적인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박스안의 구성품입니다. 방열판과 쿨러, 그리고 메인보드 뒷면에 장착하는 브라켓이 들어 있습니다. AMD와 인텔 브라켓을 표시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먼저 브라켓을 메인보드 뒷면에 장착을 해줍니다. 흰색 부분은 양면테이프인데 강한 장착을 위해 떼서 붙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다시 분해할때 잘 안떨어질수도 있어요.

 

브라켓 장착후에 이미지처럼 흰색 볼트를 각각 모서리 부분에 올려줍니다.

 

그 다음 쿨러지지대를 올려주신후 나사로 고정시켜주세요. 주의할점은 쿨러체결부가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장착이 되어야됩니다. 방향이 바뀔 경우 쿨러 장착 방향이 이상하게 됩니다.

 

CPU에 써멀구리스를 바른 후 쿨러 방열판을 쿨러체결부 방향에 맞춰서 조립해주세요. 방열판까지 조립하고 메모리 장착 후, 쿨러를 방열판에 달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 순서가 편하더라구요.

 

조립 후에 LED까지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팔라딘 400은 가격도 저렴하고 조립하기도 편하네요.

 

바이오스상에서 뜨는 온도입니다. 아이들시 온도라 크게 의미는 없겠지만 구리스도 잘 도포되고 쿨러도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ARGB 쿨러가 달린 케이스가 많은데요 CPU 쿨러가지 깔맞춤을 하고 싶은데 저렴한 제품을 쓰고 싶다라고 생각드시면 팔라딘400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